Monday, March 30, 2015

U.S. Private Investments from 1970 to 2013

이번은국민총생산에서 적게차지하지만 (15% 내외 ) 가장 변동이 심하고 경기사이클의 가장 큰요인인 민간투자를보겠습니다. 민간투자는 크게네가지로 나누어집니다; Structure, Equipment, Residential and Intellectual property products. 

이네가지중에 가장큰분야를 차지한것은Equipment 입니다. (두번째차트) 하지만 지적관련투자가 빠른속도늘어서 민간투자에서 차지하는 분야가 점점 커져갑니다 (두번째차트). 특히 금융위기이후에도 다른투자는 회복이 금융위기전으로 회복못해도 지적관련반도체투자는 오히려 늘었읍니다. 이이야기는 미국의산업이 점점 공업에서 부가가치가 더높은 지적관련산업으로 이동해가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역시 미국의경제성장을 주도하는분야는 IT 와 반도체와같은 지적산업관련된것임를 알수있습니다. 이네가지중에 가장경기에 민감한것은 Residential, Structure, , Equipment, Intellectual property products 순서입니다. 특히Residential 이 경기에 변동이 가장심하고 이번 금융위기의 주범이었고 또 금융위기이후에 가장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불경기의 시작은 너무많은 투자가 이루어졌다가 자산가치가 폭락할때 일어납니다. 그래서 자산의버블을 조심해야합니다. 금융위기이후 미국경기가 다시 성장하는데있어서 소비보다 민간투자가 경제성장에 더많은 기여를 헀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